업비트에서 바이비트로 송금하는 방법 및 다시 업비트 송금 그리고 총 비용 계산
- 총 들어간 비용 계산
- 업비트에서 바이비트 송금 방법
- 바이비트에서 업비트 송금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번 바이비트 가입 이벤트 30,000달러 받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지만 꼭 필요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UPBIT에서 바이비트로 리플 전송 후 테더 교환, 그리고 다시 리플 매수 후 업비트로 전송해서 현금화를 했습니다. 과연 총비용은 얼마가 들었을까요?
설명에 앞서 아래 링크로 가입하세요. 평상시 바이비트 최대 수수료 할인인 20프로, 이벤트 기간에는 해당 시점 최대 할인 (ex 5주년 50프로 할인),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더라도 최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링크입니다.
010-7321-4144 전화번호 남긴 만큼 최대 혜택을 보증합니다.
최대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 최대 30,000 USDT 증정금 가입 링크 클릭
초대코드 직접 입력 시 14427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기존 가입자도 최대 수수료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레퍼럴로 가입했어도 추천인 변경 가능합니다.
코인 전송 수수료 포함 총 비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UPBIT에서 바이비트로 갔다가 다시 돌아왔을 때 사용된 비용은 원금의 1.4894%였습니다. 1,000만 원의 경우 148,937원이 들어갔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매수 매도 교환 수수료보다 더 많이 들어갔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들어간 비용으로는 6가지 수수료가 있었습니다.
- 업비트 리플 매수 수수료 0.05%
- 업비트 > 바이비트로 리플 전송 수수료
- 바이비트 USDT 교환 수수료 0.1%
- 바이비트에서 리플 매수 수수료 0.1%
- 바이비트 > 업비트 리플 전송 수수료
- 업비트 리플 매도 수수료 0.05%
코인 전송 시 리플 시세 변동은 거의 없었습니다.
위의 수수료를 참고하면 총비용이 원금의 0.3% + 리플 전송 수수료인데, 1.4프로 넘게 나와서 의아했네요.
리플 전송 수수료는 몇백 원 정도밖에 안됩니다. 거래소가 돈을 엄청 버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번 테스트로 인해 앞으로 코인 전송을 너무 쉽게 생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비트로 송금 방법
아래 포스팅에 PC 및 모바일 앱에서 UPBIT 에서 BYBIT로 코인 전송 방법이 있습니다. 바이비트 입금 계좌만 알면 아주 쉽게 송금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바이비트에서 업비트로 송금 방법
바이비트 출금 방법입니다. 출금 역시 업비트 입금 계좌만 알면 아주 쉽게 출금할 수 있습니다. PC 및 모바일 앱에서 하는 방법 각각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